'온라인 마담뚜'가 뭐길래? 2030세대 "인위적인 만남" 성행 세계일보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 일부를 사용하였더라도 사용하지 않고 남은 부분은 7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6개 데이팅 앱 사업자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태료 총 3300만 원 부과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지운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매칭프로그램(특허출원 예정)'이 회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는 평가다. 케이씨컴퍼니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커뮤니티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독창적인 창의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온라인직거래사이트 '펫소개팅닷컴'을 개발했으며 특허출원 및 상표등록을 마쳤다. 고대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대학생 익명 게시판 중에는 동문끼리 소개팅할 수 있는 게시판도 있다. 성균관대 에브리타임의 ‘소개팅은 성대하게’ 게시판을 보면 다양한 취향과 조건을 가진 대학생들이 글을 올린다. 이용자들은 연애관, 성격, 이상형, 키 등 외모를 밝히고 쪽지를 주고받으며 만남을 시작한다.


예전에는 생소하고 위험하다는 인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스마트폰 네이티브라 불리는 90년 대 이후 태어난 20대 후반의 연령대는 자연적으로 소개팅앱을 사용하는 기회가 많아져 큰 거부감 없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 존중, 친절한 온라인 만남을 지향하며, 기존의 데이팅 방식과 다르게 여성만이 먼저 상대에게 대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에 만나지 않고도 선택이 가능하다. 대화하는 것보다 직접 입력하는 프로필을 보는 것이 상대방에 대해 오히려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첫만남에서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걱정할 필요도 없다.


앱을 다운로드받은 후 고르고 고른 ‘인생 사진’을 프로필에 올리고 주선자인 앱의 매칭을 기다렸다. 하지만 막상 매칭이 시작되자 ‘사람은 만나봐야 안다’는 평소 신념과 달리 프로필부터 대화 내용 하나까지 마치 마술쇼를 보듯 눈을 가늘게 뜨고 진실과 거짓을 평가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뻔한 결론이지만, 모든 이성과의 만남이 그렇듯 소개팅 앱 역시 편견이 없는 순수한 자만이 운명의 상대를 만날 수 있는 게 아닐까.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소셜게임, 소셜커머스를 잇는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평가받을 정도다. IT업계 관계자는 "소개팅 앱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부작용을 막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는 등의 움직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소개팅이나 맞선보다 진일보한 소셜 소개팅이 확대되고 있는데, 이상형 맞춤 소셜 소개팅을 활용하면 짝을 찾아 헤매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마음에 쏙 드는 이상형과 직접 연결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나에게 꼭 맞는 사람을 소개시켜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이제는 오프라인 소개팅을 넘어서 새로운 소개팅 풍속으로 자리 잡고 있다.


요즘은 친구를 통해서든, 온라인을 통해서든 소개팅을 통해 커플이 성사되는 경우가 많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소개팅으로 잘 만나는 것 같은데 혹시 본인만 유독 잘 안 되는 것 같다면,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기타 소개팅 앱이 다양한 앱 내 기능,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큐피스트는 글램의 프로덕트가 갖추어야 하는 본질적인 기술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본인인증 절차가 부실할 경우 범죄자가 의도적으로 사용자에게 접근하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 무료 소개팅 또는 미팅어플, 랜덤채팅어플 등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필이나 후기를 보면서 ‘여친’을 만들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집에서 편히 쉬며 스마트폰으로 엄선된 이성을 만나고 여친 만드는법을 알 수 있어 시간 부담이 적다는 것이 매력 요인으로 꼽힌다. '미팅투데이에서 프로필 인증 받고 명품가방 데려가세요' 이벤트는 여성회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성회원이 미팅투데이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하트콘을 증정한다.


"신촌 2대2 미팅하실분 있나요?? 23살 2명이구! 1명은 무용전공 1명은 언론전공이에요! 토요일 4시!"라는 게시글엔 "저여~", "39살 가능한가염?", "나이차 까비" 등의 댓글이 달렸다. 그당반 소개팅 어플은 그는 당신에게 반했다의 줄임말이며, 매일 23명을 소개팅해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기억으로 남아 있는 짝사랑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 한 켠에 추억으로 간직되고 있는데, 최근 온라인을 통해 짝사랑 찾기를 도와주는 서비스가 네티즌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어떤 짝사랑은 고백과 함께 사랑 맺기에 성공한 경우도 있지만, 또 어떤 경우엔 마음 아픈 추억으로 남기도 한다. 어쩌면 상대에게 좋아한다는 말 한마디 못하고 끝나버린 짝사랑도 있을 것이다. 이 때문에 기존 채팅 사이트와 달리 매칭 성공률도 높아 결혼에 골인한 커플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초로 소셜데이팅 개념을 도입한 이음소시어스의 '이음'을 시작으로 '정오의데이트', '아만다', '마카롱'등 현재 170여개 업체가 등록돼 사업을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시장 규모는 최대 500억원, 이용자 수는 330만명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 간단히 줄여 '소개팅 어플'이라 불리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고, 대화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앱서비스이다. 그동안 온라인을 통한 미팅은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으나, 요즘 떠오르는 소셜데이트는 불건전 1회성만남을 주선하는 채팅 사이트와는 차원이 다르다. 최근에는 상대방 이성이 만든 10가지 테스트 문항에 대한 나의 답변을 고른 후 상대방이 선택한 질문과의 일치도를 점쳐 보는 ‘케미 테스트’라는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continue read more learn more continue learn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